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1.12    다음달 일정
꿈과 끼를 펼치는 한마당 잔치(짱짱뉴스)
작성자
이혜빈
등록일
Nov 15, 2016
조회수
1814
URL복사
첨부파일
Link

꿈과 끼를 펼치는 한마당 잔치 

- 안현 꿈사랑 어울림 한마당 발표회 운영 -

2016.11.02.jpg

2016.11.04.jpg  2016.11.03.jpeg

<무대에서 열심히 공연하는 모습>

  안현초(교장 김선혜)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안현 꿈사랑 예술제가 지난 112일부터 4일까지 열렸다. 이번 꿈사랑 예술제는 크게 전시 부문공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한 해 동안 운영해 온 교육과정 내용과 학급 특색이 적극 반영되었다. 이를 보기 위해 많은 학부모님들도 예술제에 참석해주셨다.

  공연 부문에서는 3일 동안 학년별로 요일을 나누어 발표회가 있었다. 2일은 유치원, 1학년과 3학년, 3일은 2학년과 4학년, 4일은 5학년과 6학년 발표회가 있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1학년의 전통무용과 함께하는 한국의 멋이 표현된 공연과 3학년의 어울렁더울렁 세계문화가 녹아든 다문화 축제공연이 펼쳐졌다. 2학년의 율동으로 행복한 아이들의 놀이터, 4학년의 다채로운 음악, 공연의 향연, 5학년의 고전이 담긴 연극공연으로 흥미를 더해갔으며. 특히 6학년 학생들이 유치원,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으로의 성장이 담긴 뮤지컬 공연으로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한울림 한국식오카리나 동아리 학부모님의 아름다운 연주도 감상할 수 있었다. 또 학생자율동아리의 운영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발표회 역시 인상적이었다.

  2일 오후에는 방과후 페스티벌 발표회가 1,2부에 걸쳐 있었고, 바이올린, 국악해금, 가야금, 밸리댄스, 음악줄넘기, 통키타, 연극&뮤지컬, 방송댄스, 플루트 등의 다양한 작품이 무대에 올랐다. 특히 방과후 페스티벌에 부스운영이 더해지며 모두가 함께 나누고 즐기는 즐거운 축제로 구성되었다.

  전시 부문에서는 그동안의 누적된 학습 결과물과 방과후 특기적성교육 작품이 교내에 전시되었다. 112일부터 114일까지 3일간 글로벌 체육관과 중앙현관, 복도 등의 학교 곳곳에 방과후 활동 전시회, 창의영재미술반 작품, 학부모 동아리 작품, 교사 동아리 작품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3학년 학생 이OO예술제 준비를 하면서 다문화에 대해 공부도 하고 세계 여러 나라의 노래와 춤 연습을 하는 것이 즐거워요. 예술제를 성공적으로 끝내서 뿌듯해요.”라고 하였다. 5학년의 한 학생은 매년 하는 예술제이지만 무대 올라갈 때는 늘 떨려요. 하지만 무대에서 최선을 다하고 내려오면 뿌듯합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예술제에 참여한 선생님들도 한결같이 학생들과 준비하면서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즐거웠고, 아이들이 무대에 올라가면 우리들도 덩달아 떨린다. 이번 예술제가 성황리에 끝나 학생들도, 선생님들도 모두 만족스럽다.”고 했다. 예술제에 참석하신 학부모님 조OO학생들이 다 같이 힘을 모아 만든 작품을 부모님께 보여드리려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많이 의젓해졌다는 생각이 든다. 부모님을 위해 11악기 연주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뭉클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안현 꿈사랑 예술제는 규모 면에서도 성대하였지만, 내용면에서도 한 사람 한 사람의 개성을 살려주며 다양한 발표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예술제였다. 안현 꿈사랑 어울림 한마당 예술제를 통해 아이들 모두가 발표 기회를 가져 자아 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희망한다.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이름 덧글 등록일
새글[0]/전체[447]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67명
  •  총 : 7,166,863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