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3.01    다음달 일정
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안현 꿈사랑 예술제 성황리에 개최돼(짱짱뉴스)
작성자
서의숙
등록일
Nov 28, 2013
조회수
1684
URL복사
첨부파일
Link
학년별 예술제로 다채로운 공연 선보여
111227946_0.jpg


( 안현초 체육관에서 5학년 학생들이 절도 있는 난타 공연을 펼치고 있다.)
 
안현초등학교(교장 김선혜)에서는 지난 11월 8일부터 15일까지 6일 동안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재주를 맘껏 펼치는 안현 꿈사랑예술제가 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예술제에는 작품 전시회와 꿈 사랑 발표회가 동시에 진행됐다. 하루에 두 학년이 발표했던 이전의 예술제와는 달리 올해에는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더 보여주기 위해 학년별 예술제로 운영됐다. 특히, 양기대 광명시장과 이언주 국회의원이 방문하여 예술제의 자리를 더욱 더 빛냈다.
 
예술제 공연은 합주, 합창, 마술, 밴드 공연, 뮤지컬, 난타, 치어댄스, 사물놀이, 가야금 등 다양한 무대로 이뤄졌다. 또한, 방과 후 학교 부서와 혁신 동아리의 참여와 더불어 학생 개인 공연까지 더해져 그 어느 때보다도 볼거리가 풍성했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많았던 만큼, 학생들은 예술제 때 숨겨진 재능과 꿈,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예술제의 첫날은 안현초의 귀염둥이 새내기들인 1학년이 멋지게 꾸몄다. ‘우리나라’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우리나라를 빛낼 수 있는 방법이란 주제로 여러 가지 공연들을 준비했다. 갤러리에는 우리나라 전통문양을 이용한 탈과 부채를 꾸며 전시했고, 공연에서는 태극기를 이용한 깃발 춤과 꼭두각시 춤 추기, 전래동요 부르기 등을 하여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웃하는 두 반이 아름다운 노랫말이 있는 동요를 함께 부르며 서로의 우정을 약속하는 시간은 큰 감동을 줬다.
 
3학년의 경우, 혁신 학년의 취지를 살려 반별로 진행하던 학예회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에 따라 별도로 동아리를 조직하여 학예회 공연을 준비한 점이 눈에 띄었다. 5학년은 우리나라 전통음악을 주제로 민요와 단소 공연을 선보였다. 국악의 멋을 알리고, 전통을 살린 멋진 공연이었다. 예술제의 마지막을 장식한 것은 6학년이었다. 초등학교 시절의 마지막 예술제이기 때문에 6학년 학생들은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에술제 공연을 준비해왔다. 마지막 순서에서 1년 동안 함께 지내온 모습을 편집된 영상으로 보여주면서 6학년 전체 학생이 함께 리코더를 부르며 지나온 시간들을 추억하는 모습은 학부모뿐만 아니라 교사, 학생들 모두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학교측은 체육관 입구에 ‘사랑한데이(DAY)\' 코너를 마련하여 학부모가 자녀에게 응원과 격려의 한 마디를 쪽지로 남길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이 부모님께 멋진 공연을 선물했다면, 학부모는 자녀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를 선물로 남기는 것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예술제 동안 복도와 갤러리에는 학생들의 학습 결과물과 특성화 부서 및 창의 미술영재반 학생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뿐만 아니라 학부모 작품도 전시되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축제의 장의 의미를 되새겼다.
 
안현초 김선혜 교장은 “학년별로 진행하다보니 특색 있는 학년문화가 보였다. 우리 전통예술과 외국의 음악과 무용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지구촌 축제였다. 또,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를 위한 연극과 영상도 이채로웠다. 학부모동아리의 찬조출연으로 훈훈한 안현가족예술제가 되어 기쁘다. 우리 어린이들의 꿈과 끼를 응원하고 열정으로 지원하겠다.” 며 꿈사랑예술제를 개최한 소감을 밝혔다.
 
꿈, 사랑, 소통이 함께한 이번 예술제는 학생들에게는 내재된 끼와 능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이름 덧글 등록일
새글[0]/전체[454]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339명
  •  총 : 8,202,708명